티스토리 뷰
목차
토스뱅크 전월세보증금대출 상품은 보증금의 최대 88%까지 대출받을 수 있으며, 전세보증금반환보증(전세지킴보증)을 통해 전세보증금을 돌려받지 못하더라도 한국주택금융공사에서 대신 받을 수 있습니다. 또한, 등기변동알림 서비스를 통해 집주인 변경 등 보증금 사고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.
자격조건 안내
✔️전월세보증금대출 자격 요건
- 1개월 이상 재직한 근로소득자 또는 사업소득자
- 원천징수영수증으로 소득 확인 가능
- 부부합산으로 무주택이거나 1주택을 보유한 고객(단, 2020년 7월 10일 이후 투기지역/투기과열지구 내 시세 3억원 초과 아파트를 취득한 경우 대출 대상에서 제외)
✔️ 청년전월세보증금대출 자격 요건
- 만 34세 이하의 고객 대상
- 1개월 이상 재직한 근로소득자, 사업소득자, 기타소득자, 무소득자 신청 가능
- 원천징수영수증으로 소득 확인 가능
- 부부합산으로 무주택자이며 연소득이 7천만원 이하인 경우 신청 가능
자격 대상 주택 안내
대출 대상 주택으로는 다음과 같은 종류가 포함됩니다.
- 아파트
- 다세대주택
- 다가구주택
- 단독주택
- 연립주택
- 주거용 오피스텔
대출한도 안내
전월세보증금대출의 경우, 임차보증금의 88% 범위 내에서 최대 2억 2,000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. 다만, 다자녀 고객의 경우에는 대출한도 계산 시 우대 적용되어 더 높은 한도를 받을 수 있습니다.
청년전월세보증금대출은 임차보증금의 90% 범위 내에서 최대 2억원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. 이는 청년 고객들에게 더욱 유리한 대출 조건을 제공합니다. 따라서 임차보증금과 자신의 상황에 따라, 어떤 대출 상품이 더 적합한지를 고려하여 대출한도를 선택하시면 됩니다. 또한, 다자녀 고객인 경우 우대 혜택을 고려하여 더 큰 대출한도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.
대출금리 안내
- 전월세보증금대출: 최저 연 3.32% ~ 최고 연 5.19%
- 청년전월세보증금대출: 최저 연 3.42% ~ 최고 연 4.06%
전월세보증금대출과 청년전월세보증금대출의 금리 비교를 살펴보면, 청년전월세보증금대출이 더욱 유리한 조건을 제공하는 것으로 보입니다. 최고 금리 기준으로 약 1.13%의 차이가 있어, 금리 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.
만일 필요한 금액이 2억원 이하이고, 청년전월세보증금대출의 조건에 부합한다면, 무조건 청년전월세보증금대출을 선택하는 것이 경제적으로 이득일 것입니다.
중도상환수수료
면제
필요서류 안내
- 신분증명서: 주민등록등(초)본, 운전면허증 등
- 가족관계증명서 및 혼인관계증명서: 배우자 또는 부양가족이 있는 경우
- 계약금납입영수증: 계약금을 입금한 사실을 증명하는 서류
- 임대차계약서: 임대인과 임차인이 작성한 계약서
- 소득 및 재산 증빙 서류: 소득금액증명원,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, 4대 사회보험 가입자 가입 내역 확인서 등
유의사항
토스뱅크에서 전세자금 대출을 고려하시는 경우, 반드시 주의해야 할 사항들이 있습니다. 이러한 사항들을 미리 숙지하고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. 아래는 주의해야 할 사항들입니다.
- 주택 추가 취득: 대출을 받은 후에 주택을 추가로 취득하여 부부합산으로 2 주택 이상을 보유하게 된 경우, 대출금 전액을 즉시 상환해야 합니다.
- 투기지역/투기과열지구 아파트 취득: 2020년 7월 10일 이후 투기지역 또는 투기과열지구 내에서 시세 3억 원 초과 아파트를 취득한 경우, 대출 상환 의무가 발생합니다.
- 거주 확인: 대출을 받은 주택에 실제 거주하지 않는 것이 확인될 경우, 대출금 상환이 요구될 수 있습니다.